2025/04/25 3

C# 기초부터 고급까지 Chapter 1.8. 상속, 다형성, 캡슐화 – OOP 3대장 완전 이해하기

📚 Chapter 1.8: 상속, 다형성, 캡슐화 – OOP 3대장 완전 이해하기✅ 이 챕터에서 배울 것클래스 잘 만들었다고 끝 아님!"코드 재사용", "확장성", "보안"을 가능하게 하는 게 객체지향의 진짜 힘이다!상속이란? 왜 쓰는가?다형성이란? 어떤 식으로 작동하는가?캡슐화란? 보호 + 유연성의 핵심!실무에서 쓰는 예제 중심 정리🧬 1. 상속 (Inheritance)기존 클래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클래스를 만드는 것→ 코드 재사용 + 기능 확장 가능!public class Animal{ public void Breathe() { Console.WriteLine("숨 쉰다..."); }}public class Dog : Animal{ public void Bark(..

C# 2025.04.25

C# 기초부터 고급까지 Chapter 1.7. static vs instance 완전정복

📚 Chapter 1.7: static vs instance 완전정복✅ 이 챕터에서 배울 것static 키워드는 한 번 선언되면 모든 인스턴스에서 공유,instance는 각각의 객체가 독립적인 데이터 보유→ 이 차이를 메모리 구조 + 코드 예제 + 설계 기준으로 정리해준다!static 키워드의 의미와 위치instance 멤버와의 차이메모리 구조: 데이터는 어디에 저장되나?실무에서 static을 언제 쓰고 언제 쓰면 안 되는지🧠 먼저 용어부터 짚자용어뜻static클래스 전체에 속하는 고정 멤버. 인스턴스 생성 없이 사용 가능instance객체를 만들 때마다 새로 생성되는 멤버. new 키워드 필요🧪 예제 1: static vs instance 필드 차이class Counter{ public st..

C# 2025.04.25

C# 기초부터 고급까지 Chapter 1.6 클래스와 구조체 완전 정복 + 1.6.1. 접근 제한자 완전 정복

📚 Chapter 1.6: 클래스와 구조체 완전 정복✅ 이 챕터에서 배울 것"class랑 struct 둘 다 비슷하게 생겼는데 뭐가 다른데?""힙? 스택? 값 형식? 참조 형식?"→ 헷갈리는 개념을 예제 + 메모리 구조로 딱! 정리한다class와 struct의 정의 및 차이힙(heap)과 스택(stack) 메모리 구조복사 방식 차이 (값 복사 vs 참조 복사)실무에서 어느 상황에 뭘 써야 하는지🧱 클래스(class)란?참조 형식(Reference Type)힙 메모리에 저장되고,변수는 객체 주소(참조)를 저장한다!class Person{ public string Name; public int Age;}🧱 구조체(struct)란?값 형식(Value Type)스택 메모리에 직접 값이 저장된다!..

C# 2025.04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