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터페이스 vs 추상 클래스, 진짜 차이가 뭔데?개발 좀 하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이 고민에 부딪힌다. "이거 인터페이스로 뽑아야 하나? 아니면 그냥 추상 클래스로 가야 하나?"나도 그랬다. C#에 처음 발을 들였을 때, 팀 리더가 "여긴 I~~로 인터페이스 하나 만들고~"라고 말했는데 속으로는 "아니 그거 그냥 클래스 만들면 안되나…?"근데 이 차이를 모르면 나중에 구조 잡다가 '뒤틀린 설계의 늪'에 빠지기 딱 좋다.오늘은 그 차이를 진짜 현실적인 눈높이로 확실하게 정리해보자.📌 개념부터 간단하게 정리해보자인터페이스 (interface) 말 그대로 '약속'이다. 어떤 행위만 정의하고, 구현은 안 함. 여러 개를 동시에 구현할 수 있음.public interface IAnimal{ ..